호주동아 2013년 7월 11일자
콜링맨 ‘벤처 경연대회’ 개최
한인비즈니스인모임인 콜링맨이 주최하는 ‘2013 창업경연대회’가 열린다. 호주 시드니 한인사회에서 창업경연대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콜링맨(회장 차영익)은 호주 현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인 경영인들이 주축이 된 단체로, 이번 창업경연대회를 통해 사업가 자질을 가진 한인 청년들을 발굴하고 이들이 성공적인 사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 및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경연대회 참가대상은 한인 학생 및 청년으로서 개인이나 단체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경연부문은 ‘벤처창업’과 ‘기존기업 연구분석 및 대안제시’ 두 부문이며, 참가자는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예선은 서류와 동영상 제출만으로 이루어지고 결선 진출팀은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겨루게 된다. 우승팀과 결선 진출팀 모두 증서와 소정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예선전 제출 서류는 사업계획서(벤처창업)나 사업분석자료(기존기업 연구분석) 및 팀소개 동영상이며, 8월 18일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보내면 된다. 심사기준은 ‘기존기업’ 부문의 경우 분석의 창의성, 연구의 정확성, 대안의 설득력과 확장성을 살피게 되며, ‘창업’ 부문의 경우는 사업 아이디어의 창의성, 사업에 대한 이해도, 계획의 설득력과 현실성 등이 심사기준이다.
예선심사를 통과한 결선 진출팀(5개팀)은 8월 30일에 발표되며 결선은 9월 21일 프레젠테이션 발표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창업경연대회의 참가접수는 7월 15일부터 8월 18일까지이며 참가비는 20달러이다. 우승팀에게는 2000달러의 포상금과 증서가 주어지며, 본선진출 나머지 팀은 300달러씩의 포상금과 증서가 수여된다.
참가자격이나 경연대회 관련 문의는 전화(0414 227 215, 0401 388 373)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 로 연락하면 된다.
홈페이지(www.callingman.weebly.com, www.facebook.com/CallingBusinessman) 에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허인권
기자
[email protected]